예전에 방송에서 본 건강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사람 몸엔 단백질이 필요하지만, 육류를 통한 섭취보단
채소를 통한 단백질 섭취가 훨씬 좋다네요.
채소에 단백질이 있다는 건 의외죠. 물론 채소엔
다른 영양소도 풍부해요.
단백질이 가장 많이 든 채소는 '브로콜리'라고 하네요.
그리고 '토마토'는 사람의 심장에 특히 좋다네요.
토마토의 생김새가 심장과 닮았으니 기억하기 좋겠죠.
참고로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고 채소랍니다.
그리고 건강 전문가가 추천하는 최고의 채소 3가지는,
'무, 당근, 시금치'라고 하네요.
참고로 당근은 생것으로 먹는 것보단, 약간 익혀서
먹으면 더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동시 - 파란 그리움 (0) | 2015.09.12 |
|---|---|
| 일본의 토종개 시바이누(しばいぬ) (0) | 2015.09.10 |
| 가을과 여름의 대화 (0) | 2015.09.03 |
| 두더지의 행복 (0) | 2015.08.31 |
| 소나무 잣나무 구별법 (0) | 2015.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