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남을 배려하는 마음

하얀날개 부산 2014. 8. 24. 00:38

  어제 심야에 인터넷 바둑 대국을 하면서 남을 배려하는

좋은 분과 대국을 해서 흐뭇했어요.^^

동일한 상대방과 연속 두 판을 두었는데,

첫 판에 거의 이긴 대국을 제가 실수하는 바람에 아쉽게 패했어요.

그런데 상대방이 다시 두자고 신청을 해서 둘째 판을 둔 결과,

제가 형세의 흐름을 잘못 타서 역시 패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상대방이 끝내면서 저한테 '승리'를 주더군요.

자신의 전적(기록)이 남는 대국임에도 불구하고, 저한테 연속 2패를

안겨주기 미안해서 그랬나봐요.ㅎㅎ

얼굴도 모르는 인터넷 공간이지만, 남을 배려하는 그 분의

마음을 생각하면서 미소 지으며 잠자리에 들었어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느 스님의 박장대소  (0) 2014.10.02
[스크랩] 동화 - 은빛 붕어  (0) 2014.09.16
[동화] 은하계에서 온 소녀  (0) 2014.07.20
[스크랩] 길고양이의 선물  (0) 2014.07.16
행복한 잎새  (0) 2014.07.11